LG전자가 30여개의 해외법인 마케팅 전문가 100명과 프리미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논의한다고12일 밝혔다.
LG전자는 12일부터 이틀간 LG마곡사이언스파크에서 해외법인 마케터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GMCC)'를 진행한다.
이 컨퍼런스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해외법인 마케터들이 모여 각국의 마케팅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당해 연도의 프리미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GMCC는 본사와 해외법인들간의 효율적인 협업의 사다리가 돼 주고 있다.
이번 GMCC에서 LG전자는 ▲LG 시그니처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의 마케팅 전략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 커뮤니케이션 방향 ▲지역별 마케팅 우수사례 및 글로벌 시장 트렌드 등을 논의한다. 특히 LG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빅데이터와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는 방안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를 비롯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시장지배력을 높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최근 해외 시장에 론칭한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선도기업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미래사업의 한 축인 로봇 분야에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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