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제

트럼프, 미·중 무역협상 관련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기사입력 2019-01-11 09:59 l 최종수정 2019-01-18 10:0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 시간 어제(10일)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 해결을 위한 협상과 관련, "엄청난(tremendous)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멕시코 국경장벽 논란과 관련한 텍사스주(州) 국경 시찰을 위해 이동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미·중이 지난 7~9일 사흘간 중국 베이징에서 차관급 협상을 하고 상품 무역 등에서 상당 부분 진전을 이룬 것으로 전해진 다음 날 나왔습니다.

미 무역대표부(USTR)는 전날 회담 후 성명에서 "농산물과 에너지, 공산품 등 상당한 양의 미국산 제품을 구매하겠다는 중국 측 약속에 논의를 집중했다고 밝혔고, 중국 상무부도 성명을 통해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서로 관심을 둔 문제 해결을 위한 기초를 쌓았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중 무역협상 도중이던

지난 8일에도 트위터 계정에 "중국과의 협상은 아주 잘 진행되고 있다"는 글을 올리며 낙관적인 전망을 했습니다.

이번 회담은 양국이 첨예한 무역분쟁 끝에 지난해 12월 1일 '90일 휴전'에 합의한 후 처음 열린 실무협상입니다. 회담은 예정보다 일정이 하루 연장되는 등 양국 무역분쟁 해결에 긍정적인 신호가 감지되기도 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