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KBL-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 총 5시즌 프로농구 방송권 계약

기사입력 2019-08-12 12:11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KBL은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이하 에이클라)와 12일 오전 11시 논현동 KBL 센터에서 2019-20시즌부터 2023-24시즌까지 총 5시즌 간 프로농구 방송권 계약을 체결했다.
에이클라는 국내 프로야구(KBO), 프로축구(K-리그)를 비롯해 미국 프로농구(NBA), 종합 격투기(UFC)등을 자사 채널인 SPOTV를 통해 대중에게 선보이고 있는 스포츠 전문 방송사이자 국내외 스포츠 중계권 비즈니스 회사이다.
KBL은 에이클라와 함께 10월 5일(토) 개막하는 2019-2020시즌 프로농구 붐 업 조성을 위해 안정적 중계 운영과 경기 종료 1시간 내에 제공하는 경기영상을 비롯하여 뉴미디어를 통한 홍보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KBL이 에이클라와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KBL 제공
↑ KBL이 에이클라와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KBL 제공
직관적인 썸네일과 영상 배열, 재치 넘치는 제목으로 팬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콘텐츠 제작, KBL 기획 프로그램 제작 및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기존과 차별화 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스포츠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프로농구의

감동과 재미를 선사 할 계획이다.
방송권 계약을 통해 에이클라는 프로농구 정규경기 및 플레이오프(챔피언결정전 포함)등 국내에서 개최되는 KBL 경기에 대한 중계권 및 뉴미디어 사업, 유무선 & 기록 판매 사업에 대한 제반 권리(재판매권 포함)를 갖게 된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