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주년에 대한 일관된 그래픽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기획됐으며
매경미디어그룹의 디자인 스타일을 모티브로 했습니다.
MBN의 주요 색상인 주황색을 기본으로 매경미디어 그룹을
상징하는 라인이 '30'의 숫자를 만드는 것을 형상화했고
가독성과 직관성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한 엠블럼입니다.
CHARACTER
정보와 재미를 파고 다니는 MBN 공식캐릭터 므브니를 소개합니다.
토끼의 고향은 평화로운 곳이었다.
하지만 이 평화속에서 잔잔하게 돌아다니기엔 토끼의 열정이 좀 아까웠다.
깡총깡총 뛰어다니다 재미의 깊숙한 곳을 쏙 파고드는 므브니는 본투비 토끼였으나
재미의 파고듦이 고도로 발달해 두더지의 특성을 갖게 됐다.
토더지가 된 이후
더욱 더 열정적으로 재미를 파게 된 므브니는 매일 색다른 재미를 찾아 파고든다.
“이유는 없어, 그냥 파는 거야! 재미만 있으면!”
LOGO SONG
MBN 30주년을 기념하는 로고송 '더 나은 내일 MBN'을 감상해보세요.
Make a Better Next
더 나은 내일 더 나은 매일
함께 만든 우리의 시간
MBN과 함께 매일매일 행복을 나눠요
MBN의 3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이 로고송은 ‘Make a Better Next(더 나은 내일)’이라는 30주년 슬로건을 기반으로,
‘내일’, ‘매일’, ‘행복’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해 제작된 곡입니다.
지난 30년간 시청자와 함께 성장해 왔으며, 앞으로도 매일 함께하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겠다는 희망적인 다짐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좋은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의 삶을 더 가치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행복동반자’로서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MBN 30주년 특별 기획
시청자 곁을 항상 지켜온 MBN과 다양한 곳에서 더 즐겁게 만나요.
30주년 기념 특별전시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
기간 : 2024년 11월 29일(금) ~2025년 3월 16일(일)
주최 : MBN·HMG
주관 : 서울센터뮤지엄
<현역가왕2>
2025 태극마크를 향한 남자들의 혈투
기간 : 2024년 11월 26일(화) ~ 2025년 2월 25일(화)
캠페인
<더 나은 내일>
대한민국이 당면한 사회 문제의 해법을
국내외 리더의 인터뷰로 들어본다
1편 '마이클 샌델' 시작으로
2025년 연중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