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선물세트를 많이 준비한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차민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한 대형마트의 추석선물 코너입니다.
아직 추석이 보름여 남았지만,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매장 직원들은 손님들을 잡기에 분주합니다.
올해는 대형마트가 여느해 보다 풍성한 추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의 추석특수는 저렴한 선물세트 때문. 실제로 한 인터넷몰의 설문조사 결과 추석 선물 비용으로 5만에서 10만원 사이가 가장 많았습니다.
얇아진 고객들의 호주머니를 겨냥해 낮은 가격대 선물세트에 주력한 것이 매출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업계에서는 대형마트의 추석선물 매출이 지난해보다 40% 이상 늘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로 반사 이익을 누리는 곳은 대형마트 뿐이 아닙니다.
온라인 쇼핑몰도 추석선물 매출이 지난해보다 10~20% 늘고 있습니다.
주력 추석선물 가격이 3만원대로 부담이 적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 김성웅 / 엠플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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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백화점과 재래시장은 추석을 앞두고 이렇다할 매출 증가가 없어, 추석을 앞둔 유통업체간 명암이 크게 엇갈리고 있습니다.
mbn 뉴스 차민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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