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정승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굿모닝 머니 2부의 마지막 순서<집중관찰>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여러분들이 너무 잘 아시는 LG전자인데요.
지금 바로 생톡 어플에 개설되어 있는 정승연 전문가의 대화방에 접속하셔서 이 종목에 대한 궁금증을 글로 남기시면 실시간으로 상담해드립니다. 많은 참여 바라겠고요.
먼저 유진투자증권 압구정지점의 정승연 연구원과 함께 이 종목에 대해 기술적 분석으로 다뤄봅니다. 안녕하십니까?
【 정승연 】
안녕하십니까?
【 앵커멘트 】
LG전자의 최근 캔들 모습인데요. 음봉이 연달아 나타난 것으로 봐서는 하락형으로 보이는데, 어떤 특징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 정승연 】
이 캔들은 지난 3월 27일에 출현했는데요. 하락반전형인 흑삼병으로 짧은 음봉 세 개가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형태를 말합니다. 세 개의 음봉이 맞물리면서 하락하는 모습을 시현하고 있으며, 통상 각 음봉의 시가는 직전 봉의 몸통 안에 생성되는 데요. 대표적인 약세 예고 패턴으로 인식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앵커멘트 】
이 흑삼병 캔들이 출현한 이후 주가 어떤 흐름 보였는지 차트로 좀 더 자세히 살펴 보죠.
【 정승연 】
지난 3월 27일 고점을 찍은 후 하락 조정세를 보였는데요. 박스권 상단을 뚫지 못하고 20일선 하회하며 주가 하락하는 모습 보였습니다. 8만 원대 주가 수준에 많은 매물대가 포진해 있으며, 73,000원에서 83,000원 사이의 박스권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그렇다면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 상황은 어떻죠?
【 정승연 】
최근 10일간
【 앵커멘트 】
지금까지 유진투자증권의 정승연 연구원과 함께 LG전자 종목을 차트로 분석해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