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LG전자'인데요.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투자분석 해주시죠.
【 이성웅 】
'LG전자'는 TV 등 HE사업부, 핸드폰 등 MC사업부, 냉장고 등 HA사업부, 에어컨 등 AE사업부의 4가지 사업본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매출비율은 HE사업부 약 44%, MC사업부 약 20%, HA사업부 약 22%, AE사업부 및 기타가 14%입니다. 매출 비중으로 봐서는 HC 사업부가 가장 높지만 최근 포인트는 핸드폰 등의 MC사업부입니다. 2013년 스마트폰 출하량 증가에 따라서, 영업이익률의 증가가 예상되며, 옵티머스G, 옵티머스G 프로와 같은 신작이 호조를 보이면서, 전통적 비수기인 1분기에 스마트폰 판매량이 1천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경쟁력은 이미 글로벌 TOP3 안에 진입한 것으로 보이며, 추가적으로 여타 사업부의 이익개선만 뒷받침 된다면 주가 레벨 업은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주가 레벨 업을 예상 가능한 이유가 바로 2분기인데요. 2분기의 경우, TV신 모델 출시나, 에어컨의 성수기가 도래함에 따라, 본격적인 영업이익 개선이 예상되므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수급은 외국인 매수 위주의 흐름에서, 기관
매수가는 전 저점인 77,600원, 목표가는 100,000원, 손절가는 과거 저점 반등 시점 이였던 69,600원을 제시해드립니다.
【 앵커멘트 】
네. 목표가 100,000원까지 제시해 주셨습니다.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