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번째를 맞는 자연건강식품박람회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11개국 180여 업체가 참가했는데, 건강식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함영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학부모 김혜경씨가 건강식품박람회장을 찾은 이유는 두 아이의 건강 때문입니다.
인터뷰 : 김혜경 / 경기도 군포시
-"요즘 아이들이 공부하느라고 너무 애를 써서 좋은 제품이 나와 있는지 구경하러 나왔습니다."
박람회를 통해 김씨는 건강식품업체에서 내놓은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 김성훈 / 롯제제과 건강사업부
-"홍삼에 들어 있는 30여종의 사포닌 성분이 있어서 두뇌회전이나 혈액순환 원기회복에 좋기 때문에 수험생 두신 부모님이 많이 찾는 편입니다."
인터뷰 : 성민선 / 건강사업팀장
-"스피로리나는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해주는 제품이구요, 오메가3는 두뇌나 망막을 구성하는 DHA 성분이 많아서 아이들 두뇌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11개국 180여개 업체가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건강식품 박람회입니다.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건강식품에 대한 홍보뿐 아니라 건강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연석 / 건강식품박람회 사무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있고, 또한 그것을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자>
건강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이번 일요일까지 계속됩니다.
mbn뉴스 함영구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