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기업경영에 '몰입'의 개념을 도입한 경영서와, 국내CEO들의 독서 이야기, 사진촬영 노하우가 담긴 여행서, 소설가 구효서의 신간 소설을 오인주 PD가 소개합니다.
세계적인 심리학 석학 칙센트미하이가 쓴 <몰입의 경영>은 '몰입'의 개념을 기업 환경에 적용함으로써 조직이 어떻게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저자는 연구결과를 토대로 사람들이 스스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행복감을 맛보는 순간은 무언가에 '몰입'할 때이며, 진정한 비전을 가진 경영인이라면 직원들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직원들이 실력을 발휘할 여건과 피드백, 포상을 충분히 제공할 때 비로소 오래가는 기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설명입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CEO들은 성공비결과 어려움 극복의 열쇠를 모두 독서를 통해 찾았다고 말합니다.
이 책 속에는 책읽기를 위한 충고 외에도 CEO 본인들의 추억과 경험이 담긴 추천도서 목록과 독서습관이 함께 담겨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대표 CEO 13명이 전하는 독서 방법과 철학은 풍요로운 삶을 지향하는 독자들에게 현명한 책읽기의 비결을 전해줄 것입니다.
<대한민국 베스트 촬영지 55>는 두 지은이가 전국 방방곡곡을 대중교통과 맨발로 찾아다니며 만들어낸 글과 사진이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디씨 인사이드 등 유명 사진 커뮤니티에서 사랑받는 사진 여행지 55곳을 엄선해 소개합니다.
특히 장소별로 사진 촬영 포인트와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여 여행의 추억을 멋진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분에게 유익할 것입니다.
올해 황순원문학상 수상작가 구효서의 자전적 성장소설 <라디오 라디오>가 11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출간되었
전후 혼란스러운 사회에는 무심한 채 라디오 드라마와 유행가에 귀를 기울이는 마을사람들의 태평한 모습을 산골소년의 눈으로 유쾌하게 그려냅니다.
이 작품은 현재 영화 제작이 확정되어 스크린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mbn뉴스 오인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