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식 대화방인 생톡(생생한 주식토크)은 7월 5일장 키워드로 '롯데쇼핑'과 '미디어플렉스'를 제시했습니다.
생톡인들은 롯데카드 등 계열사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롯데쇼핑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생톡인 '물통맨'은 "롯데쇼핑 주가가 별다른 이유없이 오르는 것 같다"며 "제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이냐"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슈퍼개미 이주영 씨는 "롯데쇼핑은 시총 대비 영업이익률이 10% 구간"이라며 "현 주가는 아주 적정한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주영 씨는 또 "롯데쇼핑의 경우 국내외 독점적 유통회사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라며 "10% 구간 아래로 오면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롯데쇼핑은 5일 전거래일 대비 2.38%, 8,500원 오른 36만6,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한편 한국영화가 상반기 흥행몰이를 이어간 가운데 관련주들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에 생톡인들은 미디어플렉스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생톡인 'ㅋㅋ8537'은 "미디어플렉스에 지금 들어가면 물린다는 얘기가 있다"며 "들어가도 되는 타이밍이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는 "현재
전희승 전문가는 또 "20일선 훼손 전까지는 들고 가는 것이 좋다"며 "훼손되더라도 다시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미디어플렉스는 전거래일 대비 4.43%, 215원 오른 5,07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