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이주영 아나운서
■ 출연 : 아이엠투자증권 정영훈 연구원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아이엠투자증권 정영훈 연구원과 전화연결 되어 있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은 ‘한화케미칼’이다. 미래 가치 분석해달라.
【 정영훈 】
대형주의 조정 장세가 이어지며, 화학주가 대부분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결론적으로는 최근의 조정은 가격적 조정인 것으로 판단한다. 한화케미칼은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한화 그룹 계열의 종합 화학 업체다. 현재 석유화학, 태양광, 부동산업, 의약품 제조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다양한 사업 군 중에 화학과 태양광 사업이 양대 주력사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석유화학 부문에서는 호전세를 이어가고 있다. 작년 같은 경우 태양광 부문 당기순이익에서의 적자가 발생했다. 그러나 최근 들어 태양광 부문이 적자 폭이 점진적으로 축소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향후 지속적 실적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겠다.
3분기의 경우 전분기 대비 견조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전년 동기대비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4분기 이후, 내년 같은 경우 태양광 업황이 어느 정도 회복될 것으로 판단되고, 중국 시장의 태양광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빠르게 실적 호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년 태양광 업황이 회복될 경우 태양광 업종에서 가장 큰 수혜주가 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지금부터 관심을 가지는 것이 유효하겠다. 내년 예상 EPS 2,000원을 감안 시 현재 주가가 PBR 0.8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기업 가치를 하회하는 밸류에이션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한다. 충분히 현재 시점에서는 밸류에이션 매력이 점진적으로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화케미칼의 차트는 일봉상 흐름을 확인하면, 최근 24,0
따라서 22,000원대의 가격을 고려하면 충분히 매수 가능한 구간으로 판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