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국내 최초로 독서경영을 세상에 알린 한 기업의 이야기와 어린이들에게 지혜로운 소비의식을 심어주는 책이 새로 나왔습니다.
이밖에 이번주에 나온 신간을 오인주PD가 소개합니다.
직원들에게 책 값을 무한대로 제공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공CD와 USB제조회사인 이메이션코리아는 IMF시절 문을 닫아야하는 위기상황에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힘든 때일수록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는 CEO의 신념하에 직원들이 원하는 책을 마음껏 구매해 읽을 수 있게 하는 독서경영을 펼쳐 ,현재 1인당 연간 매출 10억원이라는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신간 <독서가 행복한 회사>에는 위기 상황의 회사에서 독서경영의 성공노하우와 직원들이 함께 읽은 책들이 함께 엮어져 있습니다.
사업계획서를 단시간에 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신간 <하루만에 끝내는 사업계획서>는 급하게 사업계획서를 준비해야 하는 독자를 위한 책입니다.
15년 이상 기업가와 소규모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온 저자는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하고 꼭 필요한 작업만을 정리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계별로 예제를 따라가다 보면 핵심 내용이 담긴 완성도 높은 계획서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 인터넷, 휴대폰, 패스트푸드점, 심지어 학교 안에서조차 어린이들은 충동적인 소비를 조장하는 광고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신간 <경제 속에 숨은 광고 이야기>는 어린이들이 광고의 홍수 속에서 지혜로운 소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제교육서입니다.
패스트푸드점 어린이 세트 메뉴에 장난감이 들어있는 이유, 인터넷 사이트 회원가입이 위험할 수 있는 이유 등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황을 들어 광고 매커니즘을 쉽게 설명합니다.
아날로그 시절에는 사진 인화를 위해 어려운 이론과 암실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포토샵이라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인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신간 <디지털 암실>은 디지털 카메라 입력 과정에서부터, 포토샵을 이용한 보정 과정, 프린터를 이용한 출력 과정까지 기초적인 이론과 실제를 담고 있습니다.
단순한 매뉴얼이 아닌 각 과정의 원리와 특징을 설명해 독자들이 자신만의 사진제작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
현직 검사가 본 우리시대 이야기가 책으로 엮어져 나왔습니다.
신간 <우리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는 오병주 검사가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법조계를 비롯한 우리 사회의 각 분야의 문제점을 짚어보는 에세이입니다.
mbn뉴스 오인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