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에서도 고객의 포인트가 무단으로 모바일 이용권 구매에 사용되는 사건이 일어나 해킹으로 인한 또 다른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근 일주일 사이에 이 같은 피해를 본 고객은 현재까지 49명으로, 피해 포인트는 모두 240여만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CJ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APP)에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있으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포인트를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해커가 이를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 정상적인 경우 휴대전화로 결제 확인 문자가 오지만 피해자들이 문자를 받지 못한 점을 미뤄봤을 때 해커가 전화번호까지 바꿨다고 추측할
하지만 CJ몰 측은 해킹이 아닌 문자 메시지로 악성코드를 심어 개인·금융 정보를 빼내는 '스미싱'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CJ몰 측은 사이버 수사대에 의뢰한 상태라며 공식적인 답변조차 하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
[매경닷컴 속보부 / 사진 출처 : MB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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