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참 인기를 끌고있는 UCC 동영상 한 번 보려면 앞 뒤에 붙어있는 광고를 어쩔 수 없이 봐야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광고없이 콘텐츠만 보고 싶은 이용자들도 만족시키면서 광고 효과도 낼 수 있는 텍스트 광고 방식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김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UCC 전문업체의 사이트에 있는 동영상을 보려면 앞뒤로 붙어 있는 동영상 광고도 대부분 봐야 합니다.
업체들이 수익을 위해 광고를 붙여 놓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광고를 보고 싶어하지 않는 네티즌들은 거부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 온라인 광고기업이 선보인 텍스트 방식의 광고기법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아래에 한줄의 광고 문장을 붙여 광고에 관심있는 네티즌들만 보도록 만든 것입니다.
인터뷰 : 김연수 / 리얼클릭 대표
-"현재 동영상 광고는 얼마나 노출이 됐냐를 따지는 데 저희가 선보인 방식은 클릭을 기준으로 한 새로운 광고 기법입니다."
동영상 광고와 달리 텍스트 광고는 클릭을 통해 이용자가 광고를 봤는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업체는 주요 UCC 사이트에 텍스트 형태의 광고 서비스를 이미 시작했습니다.
UCC 업계의 반응도 긍정적입니다.
인터뷰 : 김치연 / 판도라TV 광고사업본부장
-"기존 배너광고 보다 클릭율과 소비자들이 광고를 보는 비율이 높습니다."
지나친 광고로 인한 이용자의 반발을 걱정하고 있는 UCC 업계에 텍스트 광고가 좋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정원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