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20층, 전용 24~60㎡ 총 1,116실의 대단지 오피스텔
(주)효성은 지난 20일 위례 최초 오피스텔 ‘위례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위례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는 위례신도시 내 업무지구 22블록에 지하 3층~지상 20층, 전용면적 기준 △24A㎡ 252실, △24B㎡ 576실, △34C㎡ 72실, △35C㎡ 36실, △47D㎡ 70실, △48D㎡ 38실, △60E㎡ 72실 등 총 1,116실 대규모로 조성되며, 스튜디오 원룸형부터 투룸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분양가는 3.3㎡당 800만원대로 인근 문정지구 오피스텔 분양가보다 3.3㎡당 200만원 이상 저렴하다. 1억2천만원대부터 투자가 가능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률 뿐 아니라 추후 시세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다. 청약 일정은 23~24일 이틀간 진행할 예정이며, 당첨자발표는 25일, 계약은 26~27일이다.
특히, ‘위례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가 위치하는 위례신도시 업무지구 22블록은 위례신도시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과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휴먼링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골프장인 성남GC 및 남한산성 조망이 가능해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 강남권 오피스단지를 잇는 특급 교통망…향후 서울 및 수도권 각지 접근성↑
단지가 입지하는 위례신도시는 현재 조성하는 신도시 중 유일한 강남 생활권이지만 분양가는 강남권 신규 아파트의 절반 가격대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에서 약 10km 거리에 강남∙역삼 및 잠실 등 강남업무지구, 판교∙정자 등 분당업무지구가 있어 근거리 통근을 목적으로 하는 직장인 임대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제2롯데월드타워, 문정지식산업센터,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 주변의 굵직한 개발호재로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도심 및 수도권 각지로의 높은 접근성도 단지의 장점이다. 지하철 8호선 복정역을 이용해 선릉, 삼성, 강남 등의 이동이 용이해 강남 테헤란로를 비롯한 서울 주요 오피스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황금노선인 위례신사선(예정) 개통시 삼성역까지 10여분에 도착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또한, 8호선 우남역, 위례신사선, KTX 수서역 등이 계획돼 있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 실수요자 위한 차별화된 평면∙입지∙조망으로 소형주택 가치 더해
이 오피스텔은 우수한 생활환경을 갖춰 투자자뿐 아니라 실수요자들까지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튜디오 원룸형, 투룸형 등 다양한 평면을 선보여 학생, 직장인 등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부부 등 2~3인 가구의 생활에도 적합하도록 다양한 설계를 적용했다.
오피스텔은 총 5개 타입의 오피스텔로, 각각의 테마에 맞는 평면 및 인테리어를 구성해 입주민들의 취향과 생활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전용 47~48D㎡는 넓은 거실과 2개의 침실로 구성하며 자녀 출산 등 가족구성원 수를 고려하는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평면을 선보인다. 전용 60E㎡의 경우에는 전세대 골프장, 청량산 그린 조망이 가능한데다 일부 세대에는 신도시 도시경관까지 즐길 수 있어 뛰어난 조망권을 갖췄으며 2면창 설계로 채광 및 환기,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더욱이, 현관 창고장, 붙박이장을 비롯, 측면 공간을 화장대로 사용 가능한 코디유닛 붙박이장을 설치해 공간의 효율성과 생활 편의성을 동시에 갖췄다.
◇ 성남골프장∙남한산성 조망 확보, 위례신도시 휴먼링과도 인접해…그린웰빙생활 누려
더욱이,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총 4.4km 길이의 대규모 녹지축인 휴먼링과 바로 인접해 주거쾌적성을 확보했다. 휴먼링 내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산책, 조깅 등 휴식 및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가 성남골프장과 맞닿아 있어 골프장에서부터 이어진 남한산성의 수준 높은 그린 조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사선형 배치 설계로 골프장 조망을 극대화 할뿐만 아니라 세대 내 간섭을 최소화하여 사생활보호에도 힘썼다.
도보권 내 유치원, 초∙중∙고교가 있어 뛰어난 학군이 예상되며, 단지 바로 옆에 이마트가 입점 예정이고 가든파이브, 가락시장,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코엑스, 삼성 서울병원, 서울 아산병원 등도 가까워 교육, 쇼핑, 의료 등 각종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휘트니스, 게스트룸, 북카페 등 고급 커뮤니티를 갖춘 데다 전체 전용면적 6,280㎡의 대규모 근린생활시설과 교육연구시설도 함께
‘위례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의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장지동 602-3번지 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1600-0558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