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최종 담판..."유연하게 협상"
FTA 마감시한을 하루 앞두고 한미 양국은 오늘 최종 장관급 회담을 열어 일괄타결을 시도합니다. 노 대통령과 부시 미국 대통령은 전화통화를 갖고, 협상 대표단에게 최대한 유연성을 가지고 협상에 임하도록 지시하기로 했습니다.
▶ "한미FTA, 나프타 이후 최대 규모"
한미 FTA가 체결될 경우 우리나라의 대미 수출이 290억 달러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미 언론들은 북미 자유무역협정, 나프타 체결 이후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국제유가 3% 급등...배럴당 66달러
국제유가가 이란의 영국군 나포 사태로 두나라간 긴장이 고조되고, 원유 재고 감소 등으로 배럴당 66달러대로 껑충 뛰었습니다.
▶ 대기업 임금 동결 분위기 확산
올들어 대기업을 중심으로 임금 동결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적자 전환기업들은 노조가 먼저 임금동결을 제안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 "전경련, 4대 그룹 위주 운영 탈피"
신임 조석래 회장은 전경련의 많은 부분을 바꿔야 한다며 대대적인 계혁을 예고했습니다. 특히 4대 그룹 위주의 운영에서 벗어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교통 인프라 민간투자 본격 추진
정부가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 총 2조 6천억원대에 달하는 교통 관련 민간투자사업을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 고위 공직자 오늘 일제히 재산공개
입법과 사법, 행정부를
▶ 남부 밤새 강한 비...대설특보 해제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밤사이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렸습니다. 강원도 태백과 평창 등 일부 지역에 내려졌던 대설주의보는 오늘 새벽 해제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