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0억41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가 줄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7% 증가한 80억7700만원을, 당기순이익은 17.2% 감소한 7억7500만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1분기 실적 호조에 힘입어 상반기 총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33억3500만원에 비해 3.3% 줄어든 32억2800만원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온라인 거래액은 12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2%가 늘어 상반기 기준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고 매출액은 12.5% 증가한 171억1000만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 한화그룹, 부산은행, 아워홈, 전자랜드 등 100여개 기업·기관을 수주했고, 패션·리빙 등 복지상품 카테고리 다변화, 티몬, 롯데인터넷면세점 등 제휴처 확대를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했다"며 거래액 증가 배경을 설명했다.
또 "전통시장 온라인 중개사업, 근로자휴가지원사업, 희망풍차 사업 등 13년부터 새롭게 진출한 신규 서비스 분야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지웰페어 측은 올 하반기에도 추석 등을 대비, 고객사별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바우처카드 출시, 여행서
이지웰페어는 올해 말까지 200여 기업을 신규 수주하고 임직원수로 20만명, 위탁복지예산 규모 2000억원 정도를 추가로 유치해 2016년에는 약 4000억원대 이상의 온라인 거래액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경닷컴 이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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