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단숨에 1500 포인트를 넘어서면서 1,500선 안착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단기 상승에 따른 부담감은 있지만 1500선 안착 가능성은 충분하다는 분석입니다.
김선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코스피 지수가 18년만에 1500선 고지에 올라서면서 이제 투자자들의 관심은 코스피 지수가 1500선에 안착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단기 상승에 대한 부담감은있지만 1500선 안착은 무난하다고 전망합니다.
인터뷰 : 김세중 / 신영증권 팀장 -"이전 저항선이었던 1450~1470포인트가 지지선이 되면서 추가 상승을 해 4월중에 1500선 안착 가능하다."
인터뷰 : 김성주 / 대우증권 팀장 -"글로벌 경기 회복이 주가 움직임에 가장 강력한 힘이 될 것이다. 그래서 점진적 우상향이 이뤄지면서 1500선 안착 할 것이다."
해외 증시 강세와 하반기 실적 기대감, 그리고 미국 경기 연착륙 가능성, 외국인 순매수 등 추가 상승을 이끌만한 호재가 많은 점이 이같은 전망을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주택 경기와 중국의 긴축정책은 언제든지 시장에 부담을 줄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 김성주 / 대우증권 팀장 -"지금 현재 위험 요인은 미국의 주택경기 저점이 당초 예상했던 1분기보다 조금 더 진행이 되면서 2분기까지 진행될 가능성이다. 두번째는 중국의 추가적인 긴축에 따른 투자 심리 가능성, 이 두가지를 들 수 있다."
전
현재 상승세를 타고 있는 조선과 기계, 건설업종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IT와 자동차, 은행 업종은 조금씩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입니다.
mbn뉴스 김선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