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던 주식시장이 이번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지 주목됩니다.
하지만 단기 급등에 따른 부담이 있어 잠시 쉬었다가는 장세가 연출될 것이란 전망이 많습니다.
라호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주 주식시장은 사상 첫 1500 돌파와 최고치 경신 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주엔 단기 급등에 따른 숨고르기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많습니다.
인터뷰 : 박석현 / 교보증권 연구원 - "흐름자체가 긍정성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기술적 측면에서 1520~1530이 단기적으로 강한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저항선을 앞둔 숨고르기가 예상된다"
다만 상승추세가 완전히 꺾이는 조정은 아닐 것이란 게 대체적인 분석입니다.
인터뷰 : 김주형 / 동양종금증권 연구원 - "과열 분위기가 있어서 이런 것을 해소시킬 숨고르기 거친 뒤 전반적으로 상승세가 나타날 것으로 본다"
지난주 삼성전자에 이어 이번주에도 LG전자와 삼성전기 등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기업보다는 미국 기업의 실적 발표에 더 큰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
인텔과 모토롤라, 야후, 씨티그룹 등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소비자물가와 주택착공 건수 등 미국쪽 경기지표도 챙겨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증시전문가들은 상승 추세가 살아있는 만큼 잦은 매매를 피할 것을 충고합니다.
인터뷰 : 박석현 / 교보증권 연구원 - "
12일 연속 오르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이번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700포인트 돌파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라호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