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24절기 중에 6번째로, 봄의 마지막 절기인 곡우 입니다. '곡우에 가뭄이 들면 땅이 석 자나 마른다’는 속담이 있는데, *이 것은 봄비가 잘 내리는 시기에 땅이 마르면 그 해 농사를 망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내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땅을 촉촉히 적셔줄 비소식이 있는데요. 곡우에 딱 맞춰서 비가 내리는 것을 보니까 올해는 풍년이 들려나 봅니다.
어제에 이어서 화창한 날씨는 계속되고 있고요. 다만, 전국에 강풍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부터는 좀 더 강하게 불겠는데요.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죠?
(구름) 구름모습입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중부지방은 오후들어서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고요. 구름이 많아 지겠습니다.
(기상도) 자세한 내일 날씨 보시면 중부지역에 비가 내리겠는데요. 서울.경기도,강원도영서, 울릉도.독도 지역에는 5~20mm의 비가 내리겠고, 강원도영동, 충청남북도 5~10mm 비가 예상됩니다.
(최저) 내일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이 9도. 강릉이 15도. 청주대전이 10도. 부산 11도로 하루를 시작하겠습니다.
(최고) 한 낮에는 서울이 15도. 강릉 22도도. 남부지역이 20도에서 24도의 분포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생활) 다음 내일의 생활지수입니다. 중부지역에 비가 예상되는 만큼 우산은 꼭 챙기셔야겠고요. 난방은 아침저녁으로 꼭 해주셔야겠습니다.
(산악) 다음 산악날씨 보시면 호남과 제주지역의 산들만 제외하고 전국의 주요산들
(주간날씨) 이번 주말에는 지역에 따라서 오락가락 비가 내리는 곳이 많겠는데요.
토요일에는 서울 경기를 제외한 중부지역에 봄비가 내리겠고. 일요일에는 호남지역과 영남지역에 때에 따라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