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산 '뼈없는 쇠고기' 오늘 반입
미국산 뼈 없는 쇠고기가 오늘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국내로 반입돼 수입 검역 절차를 밟습니다. 다음달 초부터 시중에 유통될 예정입니다.
▶ 수업 재개..."한국 책임 없다"
총기난사 사건 이후 1주일만에 버지니아공대가 오늘부터 수업을 재개합니다. 미 뉴스위크 설문조사 결과 90%는 이번 참사가 한국과 관련이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 시중은행 주택대출 넉달째 감소세
금리 상승 움직임과 종부세를 피하려는 아파트 매물 등이 늘면서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규모가 넉달째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한-EU, 이번주 FTA협상 개시 선언
우리나라와 유럽연합 EU가 이번 주에 자유무역협정 FTA 협상 시작을 공식 선언하고 본격적인 협상에 나섭니다.
▶ 올해부터 5년간 공무원 5만명 증원
지방자치단체가 잇따라 무능 공무원 퇴출제를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중앙정부는 올해부터 2011년까지 5년간 5만명이 넘는 공무원을 증원하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6월말 엔캐리 청산 가능성" 경고
금융당국은 최근 국제금융시장에서 저금리 통화인 엔을 차입해 달러나 파운드화에 투자하는 이른바 엔캐리 자금의 6월말 청산 가능성이 높다며 이례적으로 경고했습니다.
▶ "사르코지·루아얄 결선 진출"
프랑스 대선 1차 투표가 끝난 직후 발표된 출구조사에서 우파 대중운동연합
▶ 국내 운행차 연비 최고 4.6배 차이
국내에서 판매되는 승용차 가운데 연비가 가장 높은 승용차는 혼다의 시빅 하이브리드로, 연비가 가장 낮은 롤스로이스 팬텀의 4.6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