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3-2생활권 L1블록에 선보이는 세종시 3차 이지더원(EG the1) 전용면적 111㎡ 내부 모습. [사진 제공 = 이지건설] |
이지더원(EG the1)이 세종시에 세 번째로 공급하는 이 단지는 세종시 3-2생활권 L1블록에 지하 1층, 지상 9~22층 14개동으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80㎡ 279가구, 111㎡ 370가구 등 총 649가구로 구성된다.
오는 21일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찾은 이지더원의 첫인상은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이었다. 단지를 전반적으로 브라운톤과 아이보리톤 기본색상으로 구성하고 고급스러운 천연석을 결합시킨 덕이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대전과의 접근성 등 입지조건이다. 세종~대전 유성 연결도로와 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확장으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와의 접근성을 높였다. 여기에 대중교통 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 노선이 청주 오송역에서 대전 지족역까지 이어질 예정이어서 교통망이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세종시청·교육청·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도보로 10분 내 위치해 행정업무 이용도 수월하다. 이지더원 분양 관계자는 “대전과의 접근성이 용이해 대전으로부터의 수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 가구가 정남향·남동향 등 남향으로 배치돼 채광성이 우수하다. 특히 모든 동이 채광과 통풍이 좋은 ‘-형(판상형)’ 구조로 구성됐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북측에 수변공원이 위치해 쾌적성도 높다.
특히 발코니 확장 시 크게 두 가지 혜택이 제공된다. 자녀방 붙박이장 자체에 화장대가 설치되며 실외기 설치공간을 최소화하고 다용도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외기실이 선반 형태로 들어간다. 실외기를 바닥에 밀접 배치하고 그 위에 수납 등이 가능하도록 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는 얘기다.
전용면적 111㎡는 길이 2m, 폭 0.9m에 달하는 아일랜드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총 길이가 6.77m에 달하는 대형 싱크대를 설치해 주부 마음을 세심히 배려했다. 안방에 13.64㎡에 달하는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일은 2016년 12월로 분양가는 3.3당 800만원 초중반대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