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이마트가 온라인 사업을 신세계와 통합하면서 식품전문 온라인몰이란 특색을 소비자에게 부각하는 데 실패했다고 26일 진단했다. 올해 1월 신세계백화점과의 통합 브랜드인 'ssg.com'을 시작하며 이마트몰은 이에 통합됐다.
이날 손윤경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마트의 신성장 동력으로 기대했던 온라인 사업 매출이 예상보다 부진하다”며 "종합몰이라 할 수 있는 'ssg.com'으로 출범하면서 기존 대형 종합 인터넷몰들과 이미지 차별화가 어려워졌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ssg.com에서 백화점 상품에서부터 이마트 상품까지 한꺼번에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시킨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정작 ssg.com의 트래픽은 지난 1월 출범 이후 사이트 안정화가 진행됐던 4월까지 순방문자수가 증가했으나 이후 10월까지 정체수준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손 연구원은 "순방문자 수가 증가하지 못하는 것은 온라인 구매고객의 증가 가능성이 높지 않음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는 이마트를 이
이에 따라 손 연구원은 "현 시점에서는 ssg.com의 트래픽을 확대할 수 있는 근본적인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고 진단했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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