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경찰청장 사의... 전 수사과장 고소
홍영기 서울경찰청장이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보복폭행 사건에 대한 늑장수사 지적과 관련해 오늘중 사의를 표명하는 가운데 한화그룹 법무팀 소속 채정석 변호사 등 3명은 강대원 남대문경찰서 전 수사과장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 쇠고기 등 농산물 특별세이프가드 적용
쇠고기·돼지고기 등 30개 주요 민감 농산품에 한미 자유무역협정 이행 과정에서 수입 급증에 대비한 안전판 성격의 특별 세이프가드가 적용됩니다.
▶ 여름철 식중독 주의보...비상체제
식품의약품안전청·질병관리본부 등 보건당국이 여름철 식중독 주의보를 발령하고 식중독 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비상 경계 체제에 들어갔습니다.
▶ "지난해 수용토지 양도세 일부 환급"
지난해 비투기지역에서 토지가 강제 수용돼 보상받은 사람중에 기준시가가 아닌 실거래가로 신고해 양도소득세를 많이 냈다면 이달 말 까지 정정신고를 하면 많이 낸 양도세를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주민소환제 시행...공직사회 긴장
부패하고 무능한 자치단체장이나 지방의회 의원들을 지역 주민의 손으로 직접 해임할 수 있는 주민소환제가 오늘부터 실시됩니다. 지자체장, 지방의원 등 공직사회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 금감위 "은행 외형경쟁 자제하라"
금융감독위원회 고위관계자가 은행들이 대출을 늘리기 위해 은행채와 양도성 예금증서 발행에 치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은행권의 외형경쟁 자제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 정형근 의원 오후 검찰 출두
정형근 한나라당 의원이 의료계의 정치권 로비의혹과 관련해 오늘
비교적 강도높은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중부 약한 황사...다시 무더위
어제부터 내렸던 비가 오전중에 모두 그친 가운데 서해안과 중부지방에는 오후부터 약한 황사 현상이 발생하겠습니다. 오늘 낮부터는 기온이 다시 오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