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아파트는 입주민들이 많기 때문에 단지 내 커뮤니티 및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에도 상권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다. 이외에도 교통환경, 자연환경 등 조건들에 부합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대단지 아파트는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고 입주 후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해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은 지하 2층~지상 32층 23개동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별로 △59㎡ △72㎡ △74㎡ △84㎡ 등 2,144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단지로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교통과 주거의 편리성이 뛰어나다. 단지가 경부고속도로 천안IC와 가깝고, 수도권 전철 천안역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을 이용하기 쉬워 교통 여건이 좋다.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를 잇는 당진 천안 고속도로의 핵심 구간인 아산~천안 구간도 2015년 착공할 예정이어서 교통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신안초, 천안중, 천안중앙고, 북일(여)고, 단국대 천안캠퍼스, 호서대, 상명대, 백석대 등 주변에 학교가 밀집해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영화관, 단국대학병원, 대전지방검찰청, 신안동 주민센터 등 생활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태안명산인 태조산등산로와 오룡웰빙파크(예정) 등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풍부한 주변호재도 이 단지의 장점으로 꼽힌다.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이 위치한 신부동은 천안 제2~4산업단지뿐만 아니라 삼성SDI 천안사업장·천안공업단지·백석산업단지 등 대규모
또한 천안시는 신부동 124 일대 6만1507㎡에 486억원을 투입해 '천안문화광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 광장은 시민의 숲, 문화공연장, 각종 편의시설, 주차장 등 기반시설을 갖추게 된다. 041-555-2999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