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당 대선후보 등록과 함께 대선 출마를 공식선언했습니다. 이명박 전 서울시장은 오후에 당 대선후보 선언식을 갖습니다.
그럼, 여기서 한나라당 당사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최중락 기자
네 한나라당 당사입니다.
질문) 박근혜 전 대표가 대선후보로 공식 선언을 했죠 ?
네, 박근혜 전 대표는 잠시 전 이곳 한나라당 당사에서 후보등록과 함께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후보등록도 오늘 오전 9시 이미 마친상태입니다.
박 전 대표는 '믿을 수 있는 대통령'이란 슬로건으로 통해 왜 차기 대통령이 되려고 하는지 그리고 대통령이 되면 나라를 어떻게 이끌어나갈지에 대한 대국민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박 전 대표는 우선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신념으로하는 깨끗한 정부를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어, 세금과 정부는 줄이고, 규제는 풀고, 법질서와 사회 제도는 바로 세우는 이른바 '줄푸세' 등의 주요 경제공약도 강조했습니다.
특히,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로서 과거발생한 일에 대해 공식 사과했습니다.
박 전 대표는 아버지 시대에 불행한 일로 희생과 고초를 겪으신 분들과 그 가족 분들에게 항상 송구스럽고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분들의 희생에 보답하는 길은 민주주의를 더욱 꽃피우고 나라를 잘 살게 하는 것이라는 점도 잊지 않겠다고 덧 붙였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당 대선 후보로 등록을 하게 되면 이후 탈당을 통한 독자출마가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사실상 퇴로없는 진검승부가 오늘부터 펼쳐질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한나라당 당사에서 mbn 뉴스 최중락 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