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미 수익형 부동산 시장 자체가 이미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있어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투자를 했다간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입지와 공실률, 수익률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상품을 선택할 때에는 입지 및 유동인구에 따라 수익편차가 커 새로운 분양 상품을 검토할 때 신중함이 요구된다고 전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오피스텔 투자의 안전성과 수익은 공실률에 달려있다“며 “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사람이 많은 곳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에서 공급 중인 현대BS&C의 '현대썬앤빌601'은 이런 공실 걱정이 적은 오피스텔 상품이다. 풍부한 유동인구를 통해 폭넓은 임대수요를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는 장안동 중고차매매단지와 그와 관련된업체들이 자리잡고 있다. 장한평 중고차매매단지는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최첨단 자동차 유통산업벨트로 변신할 전망이다.
또 중랑물재생센터를 지하화해 대단지공원이 들어서는 사업이 진행되는 등 장안동 일대 다수 정비사업이 계획돼 있어 다양한 개발계획에 따른 충분한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반경 3km권역에 10여개의 대학이 위치해 학생 임대수요도 흡수할 수 있으며, 강남권 등 도심으로의 접근이 용이해 직장인 수요도 기대 가능하다.
이런
서울에서는 보기 드문 1억원대 투자 상품이며, 계약혜택으로는 계약금정액제·중도금전액무이자·임대수익플러스 보장제(일부 가구) 등이 있다.
분양문의: 1544-9289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