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큰 폭 반등...환율 최저
코스피지수가 기관투자가들의 매수에 힘입어 큰폭 반등한 가운데 원·달러 환율은 연중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 6월 수출 323억달러...사상 최고
지난달 수출이 한해 전보다 16% 늘어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무역흑자액도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 "평창 유치하면 남북 단일팀 구성"
과테말라를 방문한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도 평창을 지지하고 있다면서 평창이 동계올림픽 유치에 성공하면 남북이 단일팀을 구성해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베트남 "한국기업 투자시 전폭 지원"
오늘(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매일경제 베트남포럼에 앞서 응우옌떤중 베트남 총리는 한국은 한가족으로 한국 기업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승연 회장 1년 6개월 실형 선고
보복폭행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승연 회장에게 1심에서 1년 6개월의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 내신확대 거부...교수 집단 반발
전국 대학총장들에 이어 사립대 입학처장들도 교육부의 대입 전형안에 거부 입장을 밝혔습니다. 교육부 입시정책에 반대하는 서울대와 고려대 교수들의 집단 성명 움직임도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 사학· 로스쿨법 막판 힘겨루기
사학법과 로스쿨법 국회 처리가 막판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사학법은 이미 합의가 된 사항이지만 한나라당 법조인들이 로스쿨법 처리를 반대하면서 연계된 사학법 마저 처리가 불투명해졌습니
▶ 박측 '부동산 게이트' 총공세
이명박 전 시장 처남 김재정씨의 부동산 보유 규모가 전국 47곳에 224만㎡에 이른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박근혜 전 대표측은 잇단 의혹 제기에 대해 이 전시장이 정확히 해명할 것을 요구하며 공세의 고삐를 바짝 죄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