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사상 최고 실적(분기 기준)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21일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39.1% 증가한 1785억원이라고 공시했다.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4% 늘어난 1조3019억원이다. 1분기 당기순이익은 1244억원으로 37.6% 성장했다.
화장품사업 매출과 영업이익은 중국 사업이 호조를 보이면서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34.5%, 64.0% 뛰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화장품사업 비중 매출은 40%에서 47%로, 영업이익은 52%에서 61%로 증가했다.
화장품사업은 영업이익이 1090억원을 기록하면서 분기 기준으로는 처음으로 1000억원을 넘어섰다.
특히 고가 화장품 브랜드 ‘후’를 포함해 ‘숨’, ‘오휘’, ‘빌리프’ 브랜드도 성장하면서 프레스티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5% 급증했다. 후의 경우 최근 국내 주요 면세점에서 시계, 보석을 포함한 전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기록, 전년동기 대비 301% 성장했다. 방문판매 매출 역시 57% 늘었다. LG생활건강의 프레스티지 화장품 매출 비중은 50%로 수익률 개선에 따라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2%포인트 뛴 17.9%를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전체 시장규모가 감소하는 악조건에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3.5%와 16.2% 성장해 선방했다. 6대 생활용품카테고리 매출이 17% 성장하며 시장점유율은 지난해보다 0.4%포인트 늘어 36.0%를 기록했다.
음료사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행된 통상임금으로 인한 추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매출 2758억원, 영업이익 17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 2.2% 성장했다.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등 주요브랜드 성장으로 탄산음료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3개 사업부가 전부 성장세를 보이면서 영업이익률은 13
LG생활건강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39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지난해 1분기를 제외하고는 2005년 1분기 이후 40분기 증가세를 보였다”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10년 이상 꾸준히 성장 중”이라고 평가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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