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호태풍 마니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 태풍의 간접영향을 받아서 내일 충청이남지역과 강원도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해상에서도 남해상과 동해상에서는 파도가 최고 6m까지 아주 높게 일겠습니다. 뱃길 이용한 나들이는 피하시는 게 좋겠죠? 내일 서울 경기지역은 하늘만 조금 흐리겠습니다.
( 구름모습 ) 구름모습입니다. 제주도를 포함한 남해안 지역에 비구름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있어서 맑은 모습인데요. 남쪽에서 태풍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 태풍 진로도 ) 태풍의 진로상황을 보면 오늘 오후 3시에 일본 오키나와 북쪽 약 130km부근 해상에 상륙을 했습니다. 내일이면 일본 가고시마에 상륙해 다음 주 월요일쯤에는 일본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예상 강수량 ) 이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오늘과 내일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예상됩니다. 영동과 영남 지역에 최고 80mm가량의 많은 비가 쏟아지겠고 제주지역은 최고 60mm가량의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 기상도 ) 지역별 내일 날씨 보겠습니다. 내일 서울과 경기지역은 하늘만 흐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 최저 ) 내일 아침기온은 17도에서 23도로 오늘보
( 최고 ) 낮기온은 서울이 28도, 광주 29도, 대구 27도로 후텁지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 주간날씨 ) 내일이 지나고 나면 일요일부터 다음 주 수요일까지 특별한 비소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 주 목요일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