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별동학습관 [출처: 반도건설] |
지금까지 현장 인근의 유명 학군을 부각하는 정도에서 그쳤던 것이 최근에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특화’ 전략을 선보이고 있어서다.
실제로 반도건설은 '동탄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교육열이 뜨거운 동탄의 특성을 고려한 단지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별동의 학습관을 배치하거나 영어도서관, 대학교육프로그램 등을 도입하는 등 단지 내 교육 특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현재 동탄2신도시에 공급한 모든 단지를 조기에 완판 시킨바 있다.
또 김포에 공급된 한강센트럴자이 1차의 경우 3481가구에 달하는 단지 규모를 고려해 단지 내에 어학원을 입점시켜 입주민들을 배려했다.
SDA삼육어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단지 내 근린생활 시설에 어학원을 들여와 입주민들에게 수강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한 것.
이에 힘입어 한강센트럴자이 1차는 3000가구를 훌쩍 넘는 단지 규모에도 불구하고 날개 돋치듯 팔려나갔다.
반도건설이 7월 초 분양하는‘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국제테마파크조성 계획 등 글로벌화 되고 있는 송산신도시의 지역특성에 맞춰 어린자녀들과 입주민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여기에 전문교육기관 YBM과 연계한 체계적인 영어교육뿐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단지 내 유치원이 들어서는 점과 초·중·고교 모두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이달 중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동천동에‘수지동천더샵파크사이드’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지역은 인근 한빛초·중교가 위치해있고 명문고인 수지고가 있어 교육에 관심이 높은 지역인 만큼 단지 내에 보육시설을 두어 안심하고 자녀들을 맡길 수 있도록 했다.
중흥건설 계열사인 중흥토건은 이달 중 세종시2-1생활권 P2구역(M2블록, L2블록)에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센텀시티’를 공급한다. 정부종합청사 종사자가 많아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인 만큼 단지 내 생태학습원, 수생식물원 등이 들어서 친환경 생태체험학습 및 참여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남녀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의 자녀학습공간이 조성된다.
GS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 칠원동 일원 동삭2지구 총 5개 블록에
이 단지는 총5705가구에 이르는 초대형 규모에 맞춰 유치원 1개소,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가 단지 내 조성 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특화 커뮤니티시설에 단지 상가에 대형 브랜드 학원유치가 예정돼 있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