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늘 변덕이 부쩍 심해졌습니다. 어제는 남부지역에 많은 비를 쏟아붓더니 오늘과 내일은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되겠는데요. 내일까지 내릴 비의 양은 중부지역이 30~150mm로 많겠고, 남부지역은 20~60mm가 내리겠습니다. 오후에는 비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는 듯 하다가 밤부터 또 다시 내릴 것으로 보이니까요. 방심하지 마시고 게릴라성 집중호우에 대비 잘 해두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지금은 동해안 지역과 경남 남해안 지역으로만 비구름이 지나고 있지만 서쪽에서 들어오는 비구름이 전국을 덮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기온 서울이 24도를 비롯해 대전과 대구 23도로 어제와 비슷합니다.
낮기온은 서울이 27도, 대전과 전주, 부산 모두 28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지겠습니다.
다음은 오늘의 생활지수입니다. 갑자기 강한 비가 쏟아진다면 당황스러우시겠죠? 회사나 차안에 우산 하나 정도는 꼭 준비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빨래는 급하시
내일 비가 그치겠습니다. 목요일과 금요일 아직까지는 비소식이 없지만 북상하고 있는 태풍 파북이 중국 내륙으로 빠져나가면서 우리나라에 비를 뿌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기상정보 계속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