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박 "당 선대위 빨리 구성해야"
한나라당 이명박 대통령후보는 첫 당무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선대위를 빨리 구성해 본선에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범여권 "기자실 통폐합 반대"
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당 등 범여권도 기자실 통폐합 조치에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한나라당은 김창호 국정홍보처장 파면요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 미국산 쇠고기 수입 다음주 재개
척추뼈 검출로 한달 가까이 중단됐던 미국산 쇠고기 검역이 다음주부터 재개됩니다. FTA 비준을 염두에 둔 미국 봐주기가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현대차노조, 임단협 결렬 선언
현대자동차 노조가 올해 임금 및 단체협상 결렬을 선언했습니다. 노조는 이번 주 중으로 중앙노동위원회에 노동쟁의 조정신청을 내기로 하는 등 파업 수순을 밟을 예정입니다.
▶ 국내 체류 외국인 100만 돌파
단기와 장기, 불법 등을 막론하고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100만254명으로 사상 처음으로 100만명을 돌파, 우리 사회가 다인종ㆍ다문화 사회로 급속하게 바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학력위조 사건 정책실장 개입 조사"
신정아 동국대 전 교수의 학력위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언론에 의해 제기된 청와대 변양균 정책실장의 신씨 사건 개입 여부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 신용카드 해외사용 사상 최대
해외 여행객의 급증과 환율 하락의 여파로
▶ 롯데·신세계, '오리털 함량' 속여
오리털 점퍼에 들어가는 오리솜털의 함유량을 실제보다 많게 표시한 롯데쇼핑과 신세계 등 5개 판매업체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돼 시정명령을 받았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