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노사협상 무분규 타결
현대자동차 노사가 10년만에 처음으로 임금과 단체 협상을 파업없이 무분규로 타결했습니다.
▶ 수도권 아파트도 대규모 미분양
남양주 진접지구에서 동시분양한 아파트들이 대거 미달된 채 청약이 끝났습니다. 지방에 이어 수도권 분양마저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건설사들의 자금난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 미국산 쇠고기 또 갈비뼈 발견
지난주 검역이 재개된 미국산 쇠고기에서 또 갈비뼈가 발견됐습니다. 농림부는 수입물량 전부를 반송하고 해당 작업장의 수출 승인을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 '정윤재 의혹' 수사 전면 확대
정윤재 전 청와대 비서관과 건설업자 김상진씨의 유착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수사팀을 대폭 보강하고 출국 금지 대상도 10여명으로 확대했습니다.
▶ 통합신당 경선 본선후보 오늘 발표
통합신당 대선후보 경선의 본선 진출자 5명을 가리기 위한 예비경선 여론조사가 어제 끝났습니다. 본선 진출자 5명은 오늘 오후 2시에 발표됩니다.
▶ "내신 반영 30% 미만 대학 제재"
교육부가 2008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내신 실질 반영비율을 30% 미만으로 발표한 대학을 제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대의 내신반영율을 결정한 고려대와 연세대 등 주요 사립대가 제재를 받을 전망입니다.
▶ 제주 서귀포 영어교육도시 건설
정부가 제주도 서귀포에 수업과 생활을 영어로 하는 영어교육도시를 건설하기
▶ 오늘 전국 비...남부 최고 200mm
호우특보가 계속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다시 충청이남 지방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