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사단법인 한국소셜컨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한 ‘2015년 제5회 대한민국 SNS 대상’ 어워드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대한민국 SNS 대상 심사에서 60만명이 넘는 금융권에서 가장 많은 페이스북 FAN 인원과, 지난 5월 리뉴얼 오픈한 블로그의 성공적 운영, 차별화된 인스타그램 인프라 구축 등 2030세대 중심 SNS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검증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회사 측은 SNS채널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고객소통행사를 확대한 것도 금번 SNS 대상 수상배경으로 보고 있다.
대표적인 오프라인 소통행사는 지난 8월 페이스북 대학생 FAN들을 대상으로 ‘청춘열차’ 이벤트를 실시해 남이섬 기차 당일 여행 행사를 실시한 것이다. 남이섬에서 조별로 ‘청춘’을 주제로 즉석 영상 콘테스트 시행해 대학생 참가자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조에 청춘지원금이라는 장학금도 지급했다. 신한카드의 인스타그램은 흑백톤의 독특한 스타일을 구축하면서 2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하며 그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과 공동으로 SNS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연구하는 스터디 그룹 ‘신카랑’을 현재 운영하면서, 20대 관점에서 컨텐츠 제작 등 운영노하우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방향을 잡고 있는 것도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소셜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신한카드 관계자는 “ 페이스북 등 SNS채널은 2030세대들과의 소통허브로 자리잡았다”며 “페이스북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실시간으로 100만 이상 고객들과 소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향후 신한카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덕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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