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21일 제일기획에 대해 3분기 실적이 국내·해외 부문 모두 양호한 수준을 나타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유지했다.
제일기획의 3분기 매출액은 23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8.4% 늘어난 271억원을 기록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전 분기 대비로는 광고 비수기 진입으로 소폭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국내와 해외 모두 실적이 개선됐다”며 “특히 국내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년간 광고경기 부진에 따라 2013년 3분기부터 지난해 말까지 역성장을 나타냈으나, 올해 들어서는 광고경기 회복 및 광고 총량제 도입, 간접광고 규제 완화 등의 영향으로 성장세로 돌아섰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해외 부문 실적도 지난해 유럽에서 아이폰에 대한 삼성전자의 마케팅 대응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면서 실적 감소를 이어갔다”면서도 “지난해 말부터 실적이 회복되는 추세를 나
이어 “올 4분기에는 광고 성수기에 진입하고, 국내 광고경기도 회복추세를 보임에 따라 제일기획의 영업이익은 474억원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경닷컴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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