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성 뛰어난 지식산업센터 ‘인기 상승세’
최근 중소벤처기업의 사옥 용도인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공장)의 인기가 꾸준하다. 특히 기업 하기 좋은 입지의 경우는 분양성도 높다.
그러나 공급이 많아진 시장 현실을 감안하면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우선 지식산업센터는 직원들의 편안한 직장생활이 가능한지에 초점을 맞춰야 해 무엇보다 직원들의 출퇴근이 편한 역세권 여부는 매우 중요한 판단요소다.
두 번째는 하루일과 대부분의 시간을 건물 내에서 보내야 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편의시설, 휴식공간 등이 얼마나 짜임새 있게 설계되었지도 잘 살펴야 한다.
세 번째는 직원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특화 요소 도입 여부도 지식산업센터 선별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어 간과해서는 안된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 리조트기업 ㈜대명레저산업이 문정지구 특별계획구역 4-3BL에서 공급 중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사진)는 3가지 조건을 두루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주목을 끌고 있다.
우선 직원들의 출퇴근이 편하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도보 3분 이내 거리다. 지하철 3·8호선 가락시장역과도 걸어서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KTX 수서역(예정)은 물론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등과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 출퇴근이 용이하고 대중교통 및 차량 이용과 물류 이동 편의성도 좋다.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는 특화 요소 도입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선 입주기업을 위해 대명리조트 일류 요리사가 상주해 호텔급 음식을 제공하는 푸드몰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주 임직원들의 사기와 자부심이 깊어지는 대목이다.
여기에 층별 편리한 근무환경과 자연친화적인 설계도 눈에 띈다.
주출입구 로비 천정고는 8m에 달하며 지하 1층은 선큰가든, 지하 2-3층은 공용회의실, 세미나실, 샤워시설, 탈의시설 등이 설치된다.
옥상정원은 다양한 나무와 돌, 앉음벽, 야외테이블세트 등을 설치해 팀 회의 및 바비큐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주차공간 중 법정대비 72%를 2.5mX5.1m의 확장형으로 계획하고 일반차량과 조업차량의 진출입을 구분하고 지하주차램프 폭을 7.2m로 확보할 예정이다.
대다수 지식산업센터의 고질적 문제인 엘리베이터 혼잡 해결을 위해서도 신경을 썻다.
엘리베이터는 17-20인승 10대, 2.5톤 인화물 겸용 1대 등 총 11대를 가동해 원활한 수직동선을 확보할 수 있고 이용객 대기시간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특히, 쾌적한 업무여건 조성을 위해 인근의 타 지식산업센터 (H사는 271㎡당 1대, T사는 314㎡당 1대)보다 기준층 면적 대비 넉넉하게(161㎡당 1대) 엘리베이터를
한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 홍보관(02-2222-3900)은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 62길(문정동 620번지) 송파푸르지오시티 상가 2층 222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오는 2016년 04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