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은 한 낮에 19.7도로 올 해 들어 가장 쌀쌀했습니다.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세력을 넓히고 있기 때문인데요, 주말에는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일요일 아침에는 15도 안팎까지 떨어지면서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게 날 것으로 보이니까요,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차림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어제 중부지방에 비를 뿌리던 구름대가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지금은 남부지방에만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오늘 밤사이 이 비구름은 남해상까지 빠져나가겠습니다.
(기상도)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만 많겠습니다. 하지만, 강원도는 북동기류의 영향으로 흐리고비가 내리겠고, 제주도는 내일 오후까지 비가 계속 되겠습니다.
(내일최저) 내일 아침 전국이 14도에서 20도로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겠고,
(내일최고) 한 낮에는 서울 22도, 강릉 21도, 부산 23도로 오늘보다는 기온이 조금 오르겠습니다
(산악날씨) 내일의 산악날씨 보시죠. 내일 아침 등산 계획 하셨다면, 옷차림 따뜻하게 하셔야겠습니다. 대부분 산이 10도 안팎으로 출발하면서 꽤 쌀쌀하겠습니다.
(주간날씨) 다음주 중반까지는 별다른 비소식 없이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 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