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머티리얼즈 급락세, SK·OCI 동반 강세…이유 보니?
↑ OCI머티리얼즈/사진=OCI머티리얼즈 CI |
OCI도 동반 강세…OCI머티리얼즈는 급락세
SK가 OCI머티리얼즈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24일 장 초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날 오전 9시3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K는 전날보다 1만500원(4.19%) 오른 26만1천원에 거래됐습니다.
이번 OCI 머티리얼즈 인수를 통해 반도체 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자회사를 매각하기로 한 OCI도 4.11% 상승한 채 거래 중입니다.
반면 OCI머티리얼즈는 급락세입니다.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OCI머티리얼즈는 전날보다 8천800원(8.16%) 내린 9만9천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사흘간 20% 넘게 상승한 데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SK 홀딩스는 이사회를 열어 OCI가 보유한 OCI머티리얼즈 지분 49.1%를 4천816억원(주당 9만3천원)에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SK와 OCI는 이사회 결의 후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필요한 절차를 거쳐 인수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증권사들은 이번 인수에 대해 SK하이닉스와의 사업 시너지 등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하며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김준섭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인수는 SK그룹이 집중 발굴, 투자하는 신성장 포트폴리오 중 비어 있던 반도체 소재 사업을 채워넣는 포석"이라며 "업황과 시너지를 고려하면 SK 기업 가치에 매우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강선아 KB투자증권 연구원은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