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24일 서울 명동 신한카드 본사에서 교보문고와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사는 신한 앱카드를 기반으로 교보문고 회원들의 서비스 간편가입은 물론 전국 25개 교보문고(바로드림센터 및 교내서점 포함) 오프라인 매장에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 교보문고 도서구입 시 간편결제와 O2O 서비스 활성화를 추진키로 했다.
양사는 신한카드의 교보문고 이용고객 중에서 20~30대 고객 비중이 58.7%에 달하는 점을 주목해 이들 2030세대들의 서적 콘텐츠 구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먼저 전국 25개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 앱카드 바코드 결제서비스를 도입하는 한편 교보문고 북클럽 멤버십 혜택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서적 구매 후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적을 수령하는 대표적 O2O 서비스인 ‘바로드림’ 확대를 위한 공동마케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모바일 결제시장에서는 이번 교보문고 제휴처럼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구매 콘텐츠를 구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며 “고객들의 니즈를 선반영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여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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