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랑블루체크 |
빅데이터 자료를 상품개발에 활용한 이 카드는 800만 체크카드 회원의 상품 보유 현황과 이용형태 등을 면밀히 조사했으며, 특히 연간 1000만원 이상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우량고객군 13만명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실시했다.
우량고객군은 연평균 1600만원을 사용했으며, 30~40대가 전체의 62.8%, 남성 비율은 67.8%였다. 선호하는 업종은 외식(19.2%), 할인점(8.7%), 온라인결제(7.1%), 병의원(6.5%) 순이었으며, 전체 체크카드 회원과 우량고객군이 이용하는 상품의 분포도는 유사하게 나타나 특정 상품에 대한 선호도는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그랑블루체크’는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프리미엄 신용카드의 대표 서비스였던 Priority Pass 카드를 체크카드 최초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년 제공되는 연회비 이상의 기프트, 모아포인트 현금 자동입금 서비스, 차별적인 라이프 스타일 혜택 등을 탑재했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0.3%, 업종 또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0%의 높은 적립율로 모아포인트가 쌓이고, 누적 잔액이 3만점 이상 시, 3만원 단위로 결제계좌에 입금 되는 포인트 자동 입금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체크카드 사용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도 프리미엄 신용카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득공제를 통한 절세와 경제적 혜택면에서 최고의 선택이 되도록 구성했다”며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