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동영, 대선후보 사실상 확정
대통합민주신당의 대선 후보가 오늘 오후 공식 결정됩니다. 어제까지 투표 결과 정동영 후보가 사실상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증시 동반 상승...외국인 매도 지속
지난주말 뉴욕증시 상승 영향으로 우리 증시도 하락 하룻만에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투자자들은 오늘도 팔자 우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공기업 사장 내부출신 5% 불과
24개 주요 공기업의 역대 사장 301명 가운데 내부출신 사장은 5%인 14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만한 공기업 경영의 주요인으로 지적받고 있습니다.
▶ 한-EU FTA 4차 협상 오늘 시작
한-EU FTA 4차 협상이 오늘 오후부터 일주일간 서울에서 열립니다. 양측은 업종별로 상품 개방 수준에 대한 시각차를 설명하는 기술적 협의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 '서해평화지대' 별도회담 추진
정부는 남북 정상 선언 이행을 위한 첫번째 종합 기획회의를 열고 12월 초 북측과 서해평화지대를 위한 별도 회담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서울대병원 파업 장기화 조짐
파업 엿새째를 맞고 있는 서울대병원 노조 파업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조조정 문제를 둘러싸고 노사가 팽팽히 맞선 가운데, 환자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서울시, 고액체납자 출금 요청
서울시가 5천만원 이상 고액 세금 체납
▶ "대포폰 명의도용 4년간 385억"
전화스팸 등에 악용되는 대포폰 피해액이 지난 4년간 385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상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