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미국 기준금리가 인상되었다. 그동안 글로벌 증시를 짓누르던 불확실성 해소가 호재로 작용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 물가가 기대만큼 오르지 않아 향후 금리 인상 속도가 점진적일 것이라는 분석에 힘이 실리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금리 인상 수혜주 찾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단기적으로는 국내 금리가 저금리를 유지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자본유출 등 부작용 우려로 인해 미국 금리에 맞춰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금리 인상의 대표적 수혜주인 은행, 보험 등 금융주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미국 금리 인상으로 원달러 환율 상승이 예상되는 가운데 자동차, IT, 디스플레이 등 수출주의 수혜도 기대되는 만큼 해당 업종에도 관심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 불확실성이 해소된 국내증시에서 투자의 기회를 포착했는데 자금 부족으로 고민 중이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특히 증권사 미수 신용 이용자들이 스탁론으로 바꿔 타는 게 가능한 이유는 스탁론에서 요구하는 담보비율이 증권사보다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쓰고 있더라도 추가로 담보를 제공하거나 주식을 매도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설명이다.
미수나 신용을 이용했다가 뜻하지 않게 반대매매 위험에 처하더라도 언제든 안심하고 스탁론으로 갈아탄 뒤, 주식을 좀 더 오래 보유하면서 반등 기회를 기다리거나 추가로 매입하면 된다.
◈ M스탁론, 연 2.6%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상환 가능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을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증권사 미수 신용을 대신 상환할 수도 있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용금리는 연 2.6% 수준에 불과하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매력이다.
5백만 투자자에게 프리미엄 증권정보를 제공하는 MK에서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함께 운영 중인 〈M 스탁론〉은 신용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상담은 물론 스탁론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라도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다. 〈M 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M 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은 종목은 마니커,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엔티피아, 뉴트리바이오텍, 제주반도체, 종근당바이오, 경봉, 삼성엔지니어링, 유라테크 등이다.
◆ M스탁론은?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매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