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이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 다모아’ 출시에 발 맞춰 온라인 상품 전용(CM) 사이트인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www.lottehowmuch.com)’ 를 28일 오픈했다.
자동차보험을 비롯해 운전자, 연금, 저축, 여행자보험 등 실생활에 밀접한 보험상품을 중심으로 쉽고 빠르게 보험료를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게 했다. 모바일 서비스는 1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한 사이트내 온라인 상품들은 오프라인 보험 대비 평균 17.6%가 저렴하게 설계돼 있다. 또 업계에 따르면 텔레마케팅(TM) 상품에 비해서도 4~5% 정도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한 페이지 내에서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는 ‘스피드 간단견적’ 등 고객편익 중심의 화면 구성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견적 단계별로 자주 묻는 질문(FAQ)을 제공하고, 대화형 아바타를 도입해 실제 상담원과 대화하듯 메시지를 보여줌으로써 보험 가입시 고객 친숙도와 이해도를 높였다. 그리고 고객 상황에 따라 가격이 중
보험업계에서는 보험 다모아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롯데손보의 온라인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초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등에서도 온라인 상품 및 사이트 오픈이 줄을 이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준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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