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 투시도[사진제공: 한국자산신탁] |
◆ 투룸 소형주택 인기 .
소형주택이 실수요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2~3인 가구가 부쩍 늘어난 데다 전세가격이 급등하면서 상대적으로 주거비가 저렴한 소형주택이 2~3인 가구의 주거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온나라 부동산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전국의 전용 40㎡ 미만 초소형 아파트 거래량은 6670건이다. 이는 지난 2006년 7월(3307건)보다 2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그 중에서도 투룸형 소형주택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해 6월 충남 천안시 불당동에서 분양된 도시형생활주택 '불당 풍림 아이원'은 KTX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에 전용 45㎡이하 투룸 형태의 구성으로 분양한지 한 달 만에 총 240가구 분양이 완료됐다.
그 중에서도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준주택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상업용지나 업무용지 등에도 들어설 수 있다. 때문에 상권이 발달돼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아 생활환경이 좋다. 이러한 장점으로 넓은 집이 필요 없는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투룸형 오피스텔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투룸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전세난이 심해지면서 신혼부부, 대학생 등 2,30대 수요가 많다. 투자자 입장에선 임차인의 입장에서 평면과 입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말한다.
◆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 투룸, 더블역세권으로 수요자들 관심 집중
이런 가운데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이 투룸과 더블역세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자산신탁(주)는 아산신도시 배방지구 상업 12-2블록 일대에서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41~49㎡ 총 436실 규모의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 오피스텔을 성황리에 분양중이다.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은 도보 5분 거리 내 KTX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이 위치해 편리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또한 천안아산지역에 2인 이상의 가구가 거주할 투룸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전세대 투룸으로 설계해 희소성을 높였다.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은 KTX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교외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KTX천안아산역 주변은 14개 대학, 삼성 LCD 클러스터 단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 첨단산업체가 밀집돼있는 비즈니스 중심지역으로 올해 ‘아산 제2테크노밸리’가 완공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인근에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 및 식당가 등이 밀집돼있는 등 편리한 생활환경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모다 아울렛 등이 단지에서 약 700m 떨어져 있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은 직장인, 대학생, 신혼부부 등 2~3인 가구의 주거편의를 위해 전세대 2-room으로 설계돼 희소성을 높였다. 이 일대에 2-room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차별성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임차인이 거주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고급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2층 입주민 전용 휴게공간(휘트니스 센터, 맘스카페, 세탁실 등), 옥상하늘정원 등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전세대에 의류관리기(스타일러)를 설치하고 고급화된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했고, 안목치수를 적용해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 절감 효과가 있으며, 세대당 약 1대의 여유로운 자주식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하는 등 편리한 주거생활을 가능케 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은 KTX천안아산역 일대의
모델하우스는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번지(1호선 아산역 맞은편)에 조성돼 있다. 이와 관련된 분양 문의사항은 전화(1566-0373)로 하면 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