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객으로 북적이는 "월드메르디앙 천안" 주택홍보관 내부 모습 [사진제공: 월드건설] |
겨울 한파가 극데 달한 이날 기대 이상의 인파가 몰리자 홍보관은 추위는 커녕 열기가 뜨거웠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월드메르디앙 천안'의 이같은 흥행요인으로는 3.3㎡당 400만원대로 책정된 분양가격이 손꼽힌다. 이곳을 찾은 방문객들 상당수가 저렴한 가격에 내 집을 마련하려는 실수요자들이 많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주변 시세보다 15% 이상 싼 가격으로 공급돼 인근 아파트의 전셋값 수준에 주택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사업지의 시·도·광역생활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20세 이상의 세대주라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해 가입 요건이 완화됐다.
월드메르디앙 천안은 중소주택형 1701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주변에는 천안청수행정타운과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 조성 등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독립기념관, 천안예술의전당, 천안종합휴양관광단지도 가깝다.
교육여건도 좋다. 부영초, 천안동중, 청수고, 천안여고가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천안 학원밀집지역과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의료원, 순천향대학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교통여건도 눈길을 끈다. 천안의 관문인 남천안 IC, 서천안IC(예정), 목천IC, 천안IC가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국도 1호선,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 천안당진고속도로(착공)의 분기점이 인접해 있다.
전 주택형이 남향위조,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구조로 설계돼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한 동간거리를 약 60m 이격해 쾌적성하다. 전 사국에 주방 알파룸을 제공한다.
1만7190㎡ 규모의 대
월드메르디앙 천안 주택홍보관(041-521-0400)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502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