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발 악재...아시아증시 급락
미국 증시가 서브프라임 부실에 따른 금융 위기감이 다시 불거지며 급락한데 따라 우리 증시를 비롯해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증시도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이회창 출마설...한나라 갈등 고조
이회창 전 총재측은 대선자금이 족쇄나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출마 방침을 강하게 시사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초선 의원 30여명이 반대 성명을 발표하는 등 반대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전군표 청장 사법처리 다음주 결정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전군표 국세청장에 대해 소환 조사를 마친 검찰은 다음주 초 사법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세계한상대회 오늘 폐막
세계 37개국 3천여명의 한민족 기업인들이 참석한 세계 한상대회가 오늘 저녁 폐막식을 갖고 사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 "내년 해외부동산 투자 자유화"
현행 1인당 300만 달러 한도로 묶여 있는 해외 부동산 투자가 내년 상반기 중에 전면 자유화될 방침입니다.
▶ 재개발 과다 건축비 강행 '말썽'
서울의 한 재개발 조합이 분양가 상한제를 피해야 한다는 핑계로, 공포 분위기의 총회를 열어 1년 전보다 두배 이상 높게 책정한 건축비를 무리하게 통과시키면서 말썽을 빚고 있습니다.
▶ 올해 모기 극성...지난해 2~
올해는 모기 개체수가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2배에서 많게는 13배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대청봉 -7도...주말까지 '쌀쌀'
오늘 아침 대관령의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이 초겨울 추위를 보였습니다.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계속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