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스 형태의 생활숙박시설은 오피스텔과 호텔의 단점을 보완한 상품으로, 공실과 수익률 저하라는 위험부담을 줄인 틈새 상품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끈다. 시장변화에 민감한 호텔과 오피스텔 보다 임대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힐탑 더 테라스는 상품 차별화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배후수요가 풍부한 평택에 들어서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배후지역에 미 공군 부대의 호텔 임대수요와 삼성, 엘지의 비즈니스/직장인 수요를 두루 포함하고 있다.
평택은 고덕 국제신도시 13만5000명, 삼성반도체 임대수요자 9만5000명, 평택 LG 산업단지 확장에 따른 개발 호재로 5만 명의 임대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평택 K-55 미 공군 기지이전으로 인한 미군 1만7000명과 관계자 4만4000명의 수요도 추가로 품고 있다.
산단 거주연령과 가구 특성상 1~3인 가구로 구성된 20~40대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중소형 원룸과 투룸 주택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중소형은 금액적인 부담이 적어 환금성이 좋으므로 시장경기 침체기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생활형 숙박시설로 들어서는 힐탑 더 테라스는 ‘평택 송탄역 일대’ 중소형 평형 원룸/투룸을 선보이며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송탄지역에서 4성급의 관광호텔을 운영하던 송탄관광호텔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것에 대한 안정성이 투자자의 발길을 끌어모으고 있다.
단지는 송탄역 역세권에 위치해 산단과 미군의 직장/주거 근접 입지인 데다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테라스, 풀퍼니시드 시스템, 첨단보완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전용 20.49~ 30.74㎡의 중소형 평형대에 전 세대에는 테라스가 적용된다.
내부에는 대형 붙박이장, 가스쿡탑, 전자레인지, 원스톱 세탁시스템 등이 무상 제공되며,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수납과 활용공간을 넓혔다. 이 외에도 입주민 조식서비스, 피트니스 클럽, 코인세탁실, 무인 택배시스템, 첨단 CCTV를 갖춘 보안시스템 등의 첨단시스템이 적용했다. 총 117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힐탑 더테라스가 위치한 지하철 1호선 송탄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는 서정리역이 있고, 두 정거장 거리에는 KTX 평택 지제역이 위치한다. 수도권 고속철도 완공 등의 교통 호재도 있다. 서울 강남 수서발 고속철도 SRT를 이용하면 고덕 국제신도시의 관문인 평택 지제역까지 18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강남과 평택의 출퇴근이 쉬워져 평택지역의 부동산 가격 상승도 예상된다.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274-187 외 5필지에 자리한다. 지하 1층~지상 1층은 피트니스클럽, 레스토랑, 로비라운지, 계절창고 등을 갖춘 생활 편의시설로 설계되고, 지상2 층~지상 14층은 총 479실의 레지던스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힐탑더테라스 479실
홍보관은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1번’ 출구 인근에 있다.
문의 : 02-2112-9105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