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의 신혼부부 가구 주거실태 패널조사에서 조사 대상 신혼부부 가운데 84.7%가 내 집을 꼭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만 가구를 대상으로 한 같은 조사에서 내 집을 꼭 마련해야 한다고 대답한 일반가구(79.1%)보다 5.6% 높은 수치다. 하지만 신혼부부 중 내 집이 있는 경우는 29.4%로 일반가구(자가 53.6%, 임차 43.5%)보다 크게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시 부평구에 거주하는 강 모씨는 최근 결혼을 준비하면서 고민이 많았다. 신혼의 단꿈에 젖어 있어야 할 예비신부를 힘들게 한 원인은 바로 신혼집 마련 때문이었다. 남자 친구와 함께 가지고 있는 예산으로 인근 아파트 전세를 알아보았지만 턱없이 높은 전셋값에 엄두를 낼 수 없었다. 대출까지 받을 생각이었지만 매달 갚아나가야 하는 이자가 부담스러웠다. 결국 강 씨는 지인의 추천으로 신축빌라를 분양받기로 했다.
강 씨는 “부담스러운 대출금이나 이자의 부담 없이 신혼집을 구할 수 있게 되어서 무척 기쁘다”며 “엘리베이터, 무인 택배함 등 아파트 못지 않은 시설에 가격도 적당해 만족스럽게 거래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최근에 지어지는 신축빌라는 엘리베이터와 무인 택배함, 넓은 주차공간 등 아파트에 비해 약점으로 꼽히던 요소를 보완하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젊은 수요층도 함께 늘고 있는 추세다. 부동산 거래가 처음이라면 허위매물을 조심하고 역세권 위주 지역이나 입지를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신축빌라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다.
‘빌라정보통’은 신축빌라매매·신축빌라분양 전문 업체로 실매물만 취급하기로 유명하다.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매물을 추천하고, 신축빌라들의 장점과 단점을 직접 비교할 수 있는 무료 빌라투어도 실시 중이다.
빌라정보통에 따르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은 빌라 거래가 활발하고 신축이 많은 지역이다. 이들 지역은 다양한 매물의 특징과 장단점들을 비교하며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좋다. 주로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묵동 신축빌라분양이나 신림동, 동작구 상도동 신축빌라 등이 추천 지역이다. 은평구 역촌동이나 갈현동, 구산동, 신사동 신축빌라와 광진구 중곡동, 자양동 신축빌라도 신축이 많아 깨끗한 매물을 볼 수 있다. 양천구 목동이나 신월동 신축빌라도 서울 중심과의 연계가 편리해 수요들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며, 서울을 제외한 부평동, 구월동 신축빌라 공급과 수요가 많으며, 경기도 지역으로는 일산 덕이동 신축빌라와
이외에도 투룸 및 쓰리룸, 개성 있는 복층빌라, 신혼집, 시세 및 주변 환경, 분양 중개수수료 무료, 내집마련 후기 등 자세한 상담은 빌라정보통 홈페이지(villahouse.co.kr)나 대표번호(070-7788-7894)로 문의하면 된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