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이달 기업형임대주택(뉴스테이)으로 공급하는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에 ‘샤롯데(Charlott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뉴스테이사업에 뛰어드는 대형건설사들이 증가하는 만큼 타사가 도입하기 힘든 차별화된 그룹 제휴서비스를 제공해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샤롯데 서비스’는 크게 ‘캐슬링크 서비스’와 ‘그룹 서비스’, ‘생활 서비스’로 구분된다.
‘캐슬링크 서비스’는 생애주기 변화에 맞게 언제든지 주거지를 옮길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장기계약으로 최초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받은 계약자들이 거주 중 자녀 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더 넓은 또는 작은 주택형으로 단지 내 이동할 경우 위약금 없이 장기계약 할인이 유지된다. 공실가구 발생시 우선 배정 혜택도 제공된다.
근무지 이동 같은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 간(신동탄 롯데캐슬·동탄2 롯데캐슬·김포 한강신도시·서울 영등포구 문래동·금천구 독산동 등 5개 단지) 이동시 공실가구 우선 배정을 비롯해 위약금 면제혜택이 주어진다.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TV를 비롯해 냉장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직접 구매가 부담스러운 가전제품이나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같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제품들을 개별 렌탈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여·사용할 수 있다.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시간 만큼(10분 단위 대여 가능)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그린카-카셰어링 서비스’를 단지에서 운영해 입주민이 멤버십카드로 결제할 경우 1달 동안 대여 요금 의 30%, 평상시 10%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는 L-point 적립은 물론, 월세나 관리비, 도시가스 비용도 납부할 수
이와 함께 임대보증금 대출 혜택과 햄버거, 도시락, 케터링 등 아침 조식서비스, 예지학에서 위탁·운영하는 아이케어 센터에서 0~13세, 오전 6시~오후 10시까지 단지 내 어린이집과 그외 부대시설 등과 연계해 아이키움(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